풍수 인테리어, 공간에 생명력 불어넣기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에 풍수지리를 접목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풍수지리란 예로부터 내려오는 좋은 집의 위치에 대한 믿음인데 최근에는 스스로가 집을 지을 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이를 인테리어에 활용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풍수지리에 따른 인테리어, 공간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결한 집 만들기

어떤 집에 가면 물건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어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공간이 넉넉하다는 것이야 말로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는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일단 공간이 트여 있어야 좋은 기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집이나 방에 있는 모든 것을 꺼내고 필요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은 것을 분류하도록 합니다.

 

비우기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는 물건을 버리거나 나누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물건이라든가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물건이라면 굳이 가지고 있기보다는 필요한 사람에게 나누어 주거나 버리는 편이 현명합니다. 

 

풍수 인테리어

첫인상 좋게 하기

현관은 집의 첫인상이자 긍정적인 에너지가 들어오는 공간입니다. 현관을 집에서 가장 밝고, 가장 고급스럽고, 가장 깨끗해야 합니다. 신발, 우산, 자전거, 유모차, 분리수거함은 사물함이나 다른 장소에 숨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현관문을 열고 베란다나 큰 창문이 보이거나 맞은편에 화장실 쪽이 보이면 가벽이나 중문으로 막아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기운을 나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부득이하게 맞은편에 화장실이 보이는 구조라면 중앙 문 옆에 화분을 두는 것도 좋습니다.

 

 

물이 흐르는 곳

풍수에서 물은 부를 상징합니다. 물이 흐르는 곳을 관리하면 부가 집에 모인다고 보기 때문에  바닥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욕실이나 변기가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닥을 건조하게 유지하면 가족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재산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욕실이 젖지 않도록 샤워기에만 배수구를 설치하여 샤워를 하는 공간 외의 화장실에는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 인테리어

거실과 조명

거실의 풍수 배치에서 조명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집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거실을 중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거실을 밝게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실에 있는 TV 및 기타 가전제품은 주방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실에 가구 배치

소파는 현관문으로 들어오는 사람들, 즉 현관문이나 현관문과 연결된 복도가 보이는 곳에 앉아서 맞이할 수 있도록 부와 행운을 모을 수 있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TV는 거실 벽에 직접 닿지 않게 비스듬히 안쪽으로 기운이 모이는 곳에 비스듬히 놓아야 좋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 입구의 대각선은 사랑과 행운이 모이는 럭키존이라고 합니다. 코너소파가 있으면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풍수 인테리어

안방 침대의 위치

침대의 좋은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집 밖으로 흐르는 강, 도로의 방향, 집의 방향 및 배치 등과 같은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단, 침실 문을 열었을 때 보이는 대각선 안에 있는 코너 공간이 중요한데 풍수에 따르면 이곳은 사랑과 재물이 모이는 곳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침대 머리의 방향은 서쪽을 피하고 동쪽이나 남쪽을 향하도록 하는 것이 좋고 가능하면 침대 옆면이 복도나 화장실을 향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를 벽에 직접 붙이지 말고 공간이 있으면 침대 옆 탁자를 놓고 벽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것도 좋다. 침대 너머 주변 가구를 단순화하고, 침대를 비추는 거울을 없애고, 간접조명이나 조절식 조명을 선택해 어두운 분위기를 연출하면 풍수 친화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공부방 배치 요령

학생들이 공부하는 책상의 위치는 CEO의 책상 배치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 때는 아이의 얼굴과 모니터 뒷면을 맞춰서 정서적 안정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가 달린 의자나 머리 받침이 있는 의자는 피하고 바닥에 러그를 깔면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방의 크기와 가구의 조화도 매우 중요합니다집에 있는 가구가 너무 높거나 너무 커서 시야를 가리지 못하는 경우 제거해야 합니다. 문을 열자마자  책장과 다른 가구가 있으면  가구의 억압적인 느낌과 더불어 매우 방해가 되어 활력의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오늘은 풍수지리를 이용하여 집 안 공간의 활력을 불어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풍수지리가 정확히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실내 인테리어를 하실 때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혈압 관리를 위한 3가지 방법!

플라스틱에 난 흠집, 이렇게 하면 바로 싹!

키 크는 방법과 키 크는 시기, 빨리 키 크는 법

잠이 오지 않아 괴로울 때, 잠 잘 자는 방법

실손보험, 응급실에도 적용이 될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